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애인과 관계가 지속되도록 하는 방법

반응형

많은 기대하지 않기.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면 상대방이 자신이 아닌 다른 모습으로 행동하길 기대하지 말자. 중대한 사안에 대해 타협하거나 상대 파트너를 따라 의견이 바뀌기도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랜 기간 동안 자신의 생각을 쉽게 바꾸지 않는다. 당신의 파트너가 다른 모습을 보이거나 그들에게 부족한 자질이 그들에게 생길지도 모른다는 환상은 꿈꾸지 말자. 또한 파트너가 중대한 사안에 대해 당신의 요구를 들어주고 그들의 생각을 바꿀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도록 한다.


예를 들어 파트너에게 정중하게 쓰레기를 내다 버려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충분히 타협할 수 있는 사안이니 괜찮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준비되지 않은 파트너에게 아이를 함께 갖자고 요청하는 것은 쉽게 되돌릴 수 없는 신중한 결정이므로 옳지 않다.

 


당신 자신에 대해 솔직하기. 당신 파트너를 변화시키려고 하거나 속이지 않는 것처럼 당신 자신에게도 동일한 자세로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 교제할 때 당신의 과거나 현재 상황에 대한 진실을 살짝 바꾸어 얘기해서 상대방에게 잘 보이고 싶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는 자책감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나중에 문제점을 야기할 수도 있다. 상대방이 진실을 알아버린 순간 서로 간의 믿음에 큰 상처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첫 몇 번 데이트에 나갈 때 평상시에 입는 것보다 더 화려한 옷을 입는 것은 괜찮지만 당신이 종교적인 신념이 강한 사람이라면 상대방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종교에 전혀 관심 없는 척을 했을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 거짓말 혹은 일부 정보를 누락하는 등의 방법으로 상대방이 당신을 당신이 아닌 사람으로 오해하지 않도록 하자. 나중에 상대방이 진실을 알게 되었을 때 큰 상처가 돼서 신뢰가 회복되기 어려울 수 있다.

 


미래의 파트너가 될 사람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기. 파트너와 앞으로도 많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방법은 실제로 해보는 것이다. 장기적으로 파트너와의 관계가 지속될지 알아보려면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최대한 다른 환경에서) 파트너와 시간을 많이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몇 일, 몇 주, 혹은 몇 개월 동안 함께해도 좋은 사람이라면 당신은 꽤 좋은 파트너와 함께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과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들과 잘 지내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당신의 파트너와 파티나 모임자리에 함께 참석해서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소개해보자. 파트너가 당신 주변 사람들과 잘 지낸다면 몇 가지 걱정거리는 덜어버린 셈이다.

 


충분한 시간 갖기. 당신은 평생을 함께할 사람을 찾고있다. 너무 서두르려고 하지 말자. 관계가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너무 갑작스럽게 동거나 결혼 같은 계획되지 않은 일들을 서두르지 않는다. 이러한 결정을 급히 서둘 경우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이 당신과 너무 다를지도 모르는 사람과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함께 살아가야 할 수도 있다.


당신의 미래 파트너에 대해 충분히 알기 전에 너무 친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관계가 심각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성적인 친밀함이 장기적인 행복의 근원이 돼서는 안 된다. 성적인 매력이나 궁합이 장기적인 관계에 중요하긴 하지만 서로가 잘 맞는지 알아보기 위해 상대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파트너 주변에서 당신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관찰하기. 당신의 실제 모습과는 다른 "거짓된" 모습으로 행동하거나 재밌다고 생각지도 않는 것에 웃고 있다면 당신이 파트너와 진정하게 편한 관계가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파트너 곁에서 안정되고 편안함을 느낀다면 안심해도 좋다. 파트너와 함께 있을 때 완전한 자신의 모습을 보일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결국 자신의 아닌 모습 인척 하는데 소요된 에너지가 방전될 수밖에 없는데 이 시점이 결혼 5년 차라면 꽤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희생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보기. 어떠한 관계도 완벽하지 않다. 파트너를 위해서 당신이 원하는 것을 포기해야 할 시기가 찾아오곤 하는데, 어떤 식으로 얼마큼 희생할지는 당신에게 달려있다. 행복한 관계를 가진 많은 커플들이 서로 이런 희생을 주고받곤 한다.
관계를 위해 작은 개인의 습관이나 행동과 같은 부분은 타협되고 희생되어도 좋다. 하지만 삶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일 경우 희생하게 되면 두 사람이 서로 잘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당신이 배우자나 자녀가 있다면 친구들과 모임을 덜 갖는 것은 꽤 이성적인 희생이지만, 자녀를 당신이 간절하게 원하면서도 파트너로 인해서 자녀를 갖지 않도록 결정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