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Network/한국 캐나다 데이트 팁

여친도 관계를 발전시키기 원하는지 확인하는 법

반응형

내 문자에 신속하게 답장한다.

진지한 관계를 원한다면 잠수 타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문자에 답이 오기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지켜보자. 보내자마자 문자나 전화가 오지는 않더라도 여자의 상황에 따라 최대한 빨리 답을 할 것이다. 나에 대해 진심인 사람은 나와 얘기하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궁금하게 만들지 않는다.
문자를 보내면 답이 오기까지 보통 며칠이 걸리거나 대화에 관심이 없어 보인다면 상대방은 그냥 가벼운 만남을 원하는 것일 수도 있다.

 


작은 것까지 기억한다.

진심이라면 여자는 내가 지나가는 말로 한 얘기에도 주목할 것이다. 여자에게 얘기할 때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나에게만 집중하는지 살펴보자. 경청한다면 그 여자는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기억하고 나중을 위해 마음에 담아둘 것이다. 나중에 그 주제를 다시 꺼내거나 지나가는 말로 한 것까지 기억해 나를 놀라게 한다면 여자는 내 얘기를 경청하고 나에게 중요한 것들에 대해 신경 쓰고 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아이스크림은 좋아하는데 유당불내증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면 여자는 동물성 우유를 사용하지 않은 내가 좋아하는 맛의 아이스크림을 가져와 나를 놀라게 할 수도 있다.
또 다른 예는 엄마가 수술을 받으신다는 걸 언급했을 때 경청했다면 나중에 엄마가 잘 회복되고 있는지 물어볼 수도 있다.
그냥 기억력이 안 좋은 사람들도 있다. 따라서 상대방이 작은 일들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


깊은 대화를 나누기 시작한다.

여자가 나에게 관심이 있다면 나와 내 신념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할 것이다. 따라서 뉴스나 직장일과 같은 가벼운 주제 대신 나의 과거나 가족에 대해 물어보게 된다. 또한 나의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을 알고 싶어 할 수도 있다. 더 나아가서 결혼이나 자녀를 언급한다면 여자가 가정을 갖고 싶어 한다는 신호라고 볼 수 있다.


여자가 나를 정말 좋아한다면 자주 대화를 시작할 것이다. 상대방이 깊은 주제의 대화를 시작할 때는 일방통행이 되지 않도록 같이 깊이 있는 주제로 맞춰주어야 한다.
여자 앞에서 개인적인 관점과 믿음을 편안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편하게 얘기할 수 있는 건 모든 것에 동의하지는 않더라도 여자가 내 관점을 인정해 주는 분위기가 조성됐다는 뜻이다.

 


나를 격려하고 응원해준다.

내가 행복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격려를 하게 된다. 어떤 것에 열정을 나타냈을 때 여자가 내 편이 돼서 응원하는지 살펴보자. 응원, 격려, 도움을 제안할 때 어떤 식으로 얘기하는지 잘 들어보자. 내 목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나의 성공을 바라게 마련이다. 따라서 이런 사람은 내가 꿈을 성취할 수 있도록 어떻게든 도움을 줄 것이다.
내가 좌절감을 느낄 때 여자 친구가 내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긍정적인 것을 강화시켜 주는지 지켜보자.


개인공간을 공유한다.

내가 다른 일을 하고 있어도 여자가 같은 공간에 있고 싶어 하는가? 여자가 나와 가깝게 있고 싶어 한다면 직접 만나서 함께 시간을 보낼 방법을 찾을 것이다. 조리, 작업 또는 휴식 등 내가 무엇을 하든 여자는 같은 공간에 있다는 것 만으로 즐거워할 것이다.
내가 누군가와 같은 공간에 있는 걸 원하지 않는다고 해도 괜찮다. 누구나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나의 성향을 얘기하면 여자도 존중해 줄 것이다.

 


신체적 친밀감을 표현한다.

껴안거나 손을 잡는 건 두 사람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시킨다. 여자가 나한테 바짝 붙어 앉거나 손을 잡는지 또는 포옹을 하는지 살펴보자. 성적인 행위가 아니더라도 나에게 관심이 있는 여자는 좋아한다는 걸 표현하고 싶어 한다. 따라서 공공장소에서의 애정행위도 편하게 느끼는 것이다.
사람마다 경계가 다르다. 따라서 공공장소에서 거침없이 감정을 표현하는 게 불편한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이런 상태가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여자가 나에게 관심이 없다는 신호일 수도 있다.

반응형